한울 장려 장학생 김예지 학습자님
Q. 자기소개를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학사편입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2017년 3월부터 한 학기 동안 한울에서 공부해 올 여름 경영학사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저는 2년제 대학 졸업 후 학사학위를 준비하였기 때문에 70점의 추가학점이 필요했습니다. 학위를 빠르게 취득하고 편입공부에 집중하기 위해, 학점이 인정되는 자격증과 독학사 1, 2단계를 한울 수업과 병행하며 준비하였고, 6개월 만에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Q. 수강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저는 어렸을 때부터 예체능 쪽으로 진로를 정했고, 대학도 오로지 원하는 학과만 보고 결정하여 진학하였습니다. 그러나 대학 졸업 후 사회에 나와 일을 하다 보니 학사학위가 필요한 경우가 생각보다 많았고, 무엇보다도 사회에서 다양한 경험을 하면서 새로운 분야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 분야에서 일을 하기 위해서는 지금보다 더 다양하고 심화된 지식이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다른 전공으로 대학에 편입을 해야겠다고 생각하였고, 학사편입을 위해 한울에서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Q. 한울을 선택하신 이유가 무엇인가요?
학위 취득을 위해 교육원을 알아보았지만 시중에 너무 많은 기관이 있어서 결정이 어려웠습니다. 교육원을 잘못 선택하여 학위 때문에 편입 일정이 꼬이는 경우가 많다는 이야기도 들었기 때문에, 불안한 마음으로 거의 한달 이상 교육원을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최종으로 결정한 곳이 한울이었습니다. 제가 한울을 선택한 이유에는 다섯 가지가 있었습니다. 첫째. 저렴한 수강료 / 둘째, 교육부에 공인된 믿을 수 있는 기관 / 셋째, 개설된 과목의 수가 많아 선택의 폭이 넓음 / 넷째, 과제 및 토론 그리고 쪽지시험을 1회에 끝낼 수 있어서 부담이 적음 / 다섯째, 플래너 분과 고객센터의 빠르고 친절한 응답 특히 다섯 번째 플래너 분과의 원활한 소통이 한울의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한울에 등록하기 전에 여러 교육원을 알아보면서 상담신청을 했었는데, 한울은 가장 빠르고 정확하고 친절하게 답변을 남겨주셨습니다. 단순히 ‘우리 교육원에서 어떤 수업을 들으라-’는 안내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제가 생각하는 계획을 들어주시고, 자격증과 독학사 등을 포함한 전체 학점이수 계획을 세워주셨습니다. 뿐만 아니라 학위 신청 기간이 수업 종강으로부터 한달이나 지난 후였는데도, 플래너 분께서 이메일과 문자로 학위 신청 기간이라고 알려주시고, 전공과 교양 학점이 기준에 맞게 신청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셨습니다. 덕분에 학점은행제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었던 제가 무사히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저에게 한울은 친절한 길잡이입니다. 수년간의 경험으로 학위 취득의 길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고, 시작부터 끝까지 바른 길로 안내해주고, 궁금한 점이 있을 때면 상냥하게 알려주는, 그래서 빠르고 안전하게 학위취득이라는 목표에 도달할 수 있게 도와준 최고의 길잡이였습니다.
Q. 학습자님의 우수 성적 노하우를 공개해주세요.
저는 편입공부와 자격증, 독학사를 모두 병행하며 준비했기에, 시간을 각각 알맞게 배분하여 한 학기 일정을 미리 계획해두었습니다. 대략 평일에는 편입공부를 하고 주말에는 한울 수업과 과제를 하는 일정이었습니다. 한 학기 동안 8과목을 수강했기에, 강의가 한번이라도 밀리면 힘들어지는 상황이었습니다. 따라서 강의가 2주 동안 열리지만, 반드시 1주 이내로 수강한다는 원칙을 정해두고 임했습니다. 과제나 토론, 시험 등의 학사일정도 기간이 다가오기 전에 미리 준비하였기에 여유롭게 제출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과제와 토론에 성실히 임하는 것입니다. 시험에 비해 과제와 토론은 성적 평가비율이 낮기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상대적으로 소홀히 여기는 경향이 있습니다. 특히 학위취득 과정은 편입처럼 다른 공부와 병행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시간이 많이 드는 과제와 토론을 부담스러워하거나 대충 끝내버리는 경우도 많이 보았습니다. 하지만 과제와 토론의 평가비율을 합치면 25%나 됩니다. 결코 소홀히 여겨서는 안 되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 과제와 토론을 신경 써서 준비하였고, 그래서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Q. 앞으로 계획하고 계신 것이 있다면?
편입시험이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에 열심히 준비하여 원하는 대학에 진학하고 싶습니다. 대학에서 예체능을 전공하였고, 그 후 한울을 통해 경영학을 공부하였는데, 편입 합격 이후 새로운 대학에서 추가적으로 심화지식을 쌓고 싶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배운 지식들을 융합하여 예술경영 분야로 진출하는 것이 저의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