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익스플로러 10 사용시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 |||||
등록자 | 관리자 | 조회수 | 35,886 | ||
---|---|---|---|---|---|
첨부된 파일 |
원인
■ 64비트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IE10의 경우 사용자 PC의 보안설정에 따라 인증서가 정상 처리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01 한울 사이트 호환 가능한 브라우저 안내
02 한울 홈페이지 오류 발생 시 대처 방법
■ 한울 사이트는 윈도우7 & 인터넷 익스플로러11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① 학습자님의 PC 정보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② 아래의 [인터넷설정 확인 방법]에 따라 설정을 변경했음에도 수강이 불가능하다면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아닌 크롬 또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를 사용해주시길 바랍니다.
■ 인터넷 설정 확인 방법
①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 상단 → 도구 탭 → 인터넷 옵션 → 일반 → 검색기록 [삭제]
②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 상단 → 도구 탭 → 인터넷 옵션 → 보안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 사이트 클릭 → www.paranhanul.net 추가
③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 상단 → 도구 탭 → 인터넷 옵션 → 보안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기본수준 → 이 영역에 적용할 보안 수준 : 최소 → 적용
03 범용공인인증서 로그인 시, 범용공인인증서 로그인 창이 계속 뜨지 않는 경우
■ 범용공인인증서 로그인 공지사항 바로가기>
■ 힌울 사이트 접속 후 로그인 시 범용공인인증서 로그인 프로그램이 자동 설치되지만, 설치했음에도 범용공인인증서 로그인 창이 뜨지 않으면 아래 순서대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① 위의 [인터넷설정 확인 방법]에 따라 인터넷 설정 확인
② 범용공인인증서 로그인 프로그램 수동 설치 URL을 클릭하여 설치 진행
(첨부파일 다운로드하여 수동설치하기)
③ 모든 인터넷 창 종료 또는 컴퓨터 재부팅
④ 다시 한울 사이트에 접속하여 범용공인인증서 로그인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