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학습지원센터

자주묻는질문

HOME > 학습지원센터 > 자주묻는질문
익스플로러 10 사용시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등록자 관리자 조회수 27,533

원인 64비트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IE10의 경우 사용자 PC의 보안설정에 따라 인증서가 정상 처리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결방법 1 1. 아래의 레지스트리값을 수정해주세요.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Internet Explorer\Main 에서 TabProcGrowth 값이 0으로 되어 있다면 이 값을 1로 수정 * 레지스트리 수정은 운영체제에 영향을 주므로 익숙하지 않은 분은 아래 해결방법 2를 이용하세요. 2. 수정완료하신후 인터넷창을 모두 닫고 새창을 열어 인증서 로그인을 다시 시도해보세요.

 

해결방법 2 (레지스트리 수정이 어려운 경우) 1. 아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압축을 푸신후에 ie10.reg 파일을 더블클릭하세요. 더블클릭후 확인창이 나오면 예를 눌러 확인하세요.
다운로드: ie10.zip 2. 인터넷창을 모두 닫은 후 새창을 열어 인증서 로그인을 다시 시도하세요.

 

해결방법 3 32비트 브라우저 실행 1. 32비트 브라우저로 접속해도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2. 32비트 브라우저의 위치는 C:\Program Files (x86)\Internet Explorer 입니다.
이 폴더로 이동해서 iexplore파일을 실행하시면 됩니다.